[인문사회국제부] 2019년 4월 논술문제 + 3월 논술문제 정답
논술 / 19-04-22 / 이진구 / View 2244

첨부파일

3월 중앙대 모의논술 해설기준을 첨부합니다. 자신의 글과 어떠한 점이 다른지 찾아보시고 글을 수정하는 연습을 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2019년 4월 논술은 2019학년도 홍익대학교 수시논술 (인문사회계열) 문제입니다.

 

홍익대학교의 논술은 한 제시문을 다른 제시문에 적용하라는 문제가 자주 출제됩니다. 평소 다른 성격의 글을 읽고 하나의 글로 다른 글을 분석하거나 적용해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홍익대는 제시문이 긴 편은 아니지만 다른 대학 논술에 비해 한 문제에 포함되는 제시문 수가 많은 편입니다. 따라서 주어진 제시문을 꼼꼼하게 분석하고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하며 평상시 논제분석과 개요짜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첨삭을 원하는 학생은 언제든지 찾아와주시면 성심성의껏 첨삭해드리겠습니다.

 

 

 

 

1) 홈페이지 자료마당의 학습 및 논술자료실을 통해 3, 4, 5월 말일마다 논술 문제를 제시합니다.

2) 자신의 논술 노트에 논술문제와 답안을 작성하고 인문국제부 도서/논술 담당자에게 확인 도장을 받습니다. (‘나의 독서 여정 답사기에 기록 가능) 확인 도장은 다음 달 1~15일 사이에만 받을 수 있습니다.

3) 15일이 지나면 홈페이지 학습 및 논술자료실에 채점 기준안(해설)을 올립니다.

4) 위 과정을 월별로 반복(3~6)하며, 최종대회를 619() 특별활동 시간에 제 1독서실에서 진 행합니다.

5) 참가 자격은 두 번 이상 논술을 작성하고 확인 도장을 받은 학생에 한하며, 참가 희망자는 인문부 에 63()까지 신청해야 합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