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온라인학술제 양식과 관련된 안내사항입니다.
작성 예시는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세요.
1. 모든 내용은 회색 선 안쪽에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2. 글씨의 크기는 본문 기준, 35pt (권장 40pt~45pt) 이상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현 글씨크기가 35pt임.)
3. 너무 장난스러운 글씨체를 지양해주시고, 특이한 폰트를 활용해 내용을 작성한 경우 제출 시 폰트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4. 사진과 글을 적절히 배분하여 보기 좋게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5. 글에서 강조해야 할 부분은 두껍게 혹은 다른 색으로 변환하는 등 ‘관객 중심’의 ‘전시물’을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6. ‘한쇼’로 작성하지 말고 반드시 ‘파워포인트’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2021학년도 “진로부” 학술연구 산출물 자료집 제작 및 온라인 학술제
(동아리 발표회는 온라인 학술제와 별개로 학생부에서 진행됩니다)
학교에서 이루어진 부서별 우수활동 및 교과 수업 활동, 자율 동아리 활동 결과물을 공유하며 배움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온라인 학술제와 학술자료집 제작을 다음과 같이 운영합니다.
1. 목적
① 학교에서 1년동안 이루어진 학술 활동 결과를 정리, 공유하여 학생들에게 연구, 학술 활동의 동기를 부여.
② 교내 부서별 학생 활동, 개인별 교과 주제탐구 및 자율 동아리 등에서 이루어진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경험을 통하여 지식을 원활하게 소통하고 운영하는 능력을 배양.
2. 운영 방침
① 학술 자료 제작(학교 홈페이지 양식에 있는 PPT로 제작)
② 학술 자료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학술제: 학술 자료 PPT를 줌으로 공유하며 내용을 설명하는 것을 녹화(3분 내외)
-->학교 유튜브에 학술제 영상 공유(학생들에게 공개)
③ 학술 자료집 출간
3. 학술 자료 제작 및 온라인 학술제 신청 대상자
(동아리 발표회는 온라인 학술제와 별개로 학생부에서 진행됩니다)
자율동아리 참여학생 (정규 동아리 제외 – 동아리발표회 참여)
교내 대회 수상자
교내 부서별 프로그램 및 활동 우수자
개인별 교과(수업) 연구 및 학술 활동 참여 학생 등.
4. 참여 신청안내
11월 10(수)까지 진로진학부 원진우 선생님에게 문의 및 신청
학술 자료 PPT제작: 11월 12일(금)까지 PPT파일 제출
학교 홈페이지 – 자료마당 – 자율동아리 – 공지사항 - “2021 온라인학술제(학술자료PPT양식)”
작년도 참고자료: 학교 홈페이지 – 자료마당 – 자율동아리 – 연합학술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